'미스트롯' 송가인, 스타작곡가 총출동한 첫 정규앨범 '가인' 발매 임박

장우정 기자
입력 2019.10.30 14:02
송가인이 다음달 4일 발표하는 정규앨범 '가인' 수록곡. /포켓돌스튜디오
TV조선 트로트 오디션 '미스트롯'에서 우승하며 신드롬을 일으킨 가수 송가인(본명 조은심·33)이 다음달 첫 정규앨범을 낸다.

30일 소속사 포켓돌스튜디오는 송가인의 1집 '가인'(佳人) 수록곡을 공개하고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타이틀곡 '엄마 아리랑', '이별의 영동선'을 비롯해 총 13곡이 담겼다;

'엄마 아리랑'은 조용필, 장윤정, 이루 등 수많은 가수 곡을 프로듀싱한 유명 작곡가 윤명선이 만들었다. '이별의 영동선'은 장윤정의 '초혼', '꽃' 등을 작곡한 임강현이 나섰다.

미스트롯 경연곡인 '단장의 미아리고개', '영동 블루스', '용두산 엘레지', '한 많은 대동강', '무명배우' 등도 수록됐다.

송가인은 지난 5월 종영한 '미스트롯'에서 우승하며 단독 콘서트, 미스트롯 전국투어 등으로 바쁜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 예능 대세로도 불리고 있다.

송가인은 다음 달 4일 정오 음원 공개를 앞두고 있다. 전날인 3인 서울 경희대 평화의전당에서 열리는 단독콘서트 ‘가인이어라’에서 새 앨범에 수록된 곡을 미리 선보일 예정이다.


말모이100

오늘의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