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겐이 진피층에 직접 도달, 피부 탄력 개선

황여정 기자
입력 2016.09.05 14:42

[2016 한국인이 사랑한 건강식품] 뉴트리 '에버콜라겐 유브이케어'

업계에 따르면 2009년 50억원대에 불과했던 이너뷰티 시장이 올해는 4000억원을 훌쩍 넘길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대기업이 장악했던 이너뷰티 시장에 뒤늦게 뛰어들어 우수한 제품력과 기술력으로 소비자에게 큰 사랑을 받는 제품이 있다. 다른 이너뷰티 제품과는 달리 식약처에서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소재인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1000㎎을 사용해 콜라겐이 진피에 직접 도달, 흡수되는 것을 도와주는 판도라뷰티 by 뉴트리의 '에버콜라겐 유브이케어'가 바로 그것이다. 기존 판매되고 있는 콜라겐 이너뷰티 제품들은 건강 개선 작용을 하는 기능성 성분이 적게 들어가 식약처가 인정한 기능성 표시가 없는 것들이 대부분이었다.

/뉴트리 제공
또한 대부분 콜라겐 성분이 아닌 히알루론산을 사용해 피부 보습 등에만 집중된 경향이 있었다. 하지만 이 제품은 진피층의 콜라겐 형성을 자극해 약해진 피부 탄력을 더욱 탄탄하게 만들어준다.

하루 한 번 에버콜라겐 1g을 섭취하면 콜라겐 일일 감소량의 약 3배를 보충하는 셈이 되는 것이다. 판도라뷰티 by 뉴트리 홍보담당자는 "돼지껍데기, 족발, 닭발 등 식품 속에 들어 있는 콜라겐은 입자가 너무 커 대부분 소화 중 분해돼 피부에 효과적으로 흡수되지 않고 그대로 배출되는 등 체내 흡수율이 매우 낮다. 콜라겐 화장품 또한 마찬가지다. 화장품 속에 함유된 콜라겐도 분자가 크기 때문에 진피까지 도달하기는 쉽지 않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 제품은 자외선에 의해 손상된 피부 개선에도 도움을 주는 국내 최초 이중성 케어 제품으로 GS홈쇼핑에서 1초에 5.4병씩 판매, 26%의 재구매율을 보이고 있다. 문의 1544-0760
조선일보 F2면
말모이100

오늘의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