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제4차 산업혁명 시대 맞아 기계제어공학과 신설

콘텐츠부
입력 2019.12.03 10:00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이은주)가 제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최첨단 기계제어 전문가 인재 양성을 위해 2020학년도 상반기부터 기계제어공학과를 신설하였다.

기계제어공학과는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요구되는 최첨단 기계제어기술뿐만 아니라 수요자 중심의 기술전문교육을 한다. 기계제어 전문가 양성을 교육목표로 실질적 기계 전문기술, 인공지능 제어 전문기술, 로봇 전문기술, 기계 응용 전문기술 등의 관련 이론 교육을 제공한다. 또한 실무교육과 더불어 각종 자격증 취득 및 대학원 진학을 통한 미래 전문기술인을 양성하는데 교육의 목표를 두고 있다.

사진제공: 서울사이버대학교
기계제어공학과 교과과정은 크게 교양과정과 전공과정으로 구성되며 전공과정은 4개로 나누어져 있다. 각각 기계 전문가 과정, 인공지능 제어 전문가 과정, 로봇 전문가 과정, 기계 응용 전문가 과정으로 이루어진다.

기계 전문가 과정은 제4차 산업혁명의 기계부품, 기계장비, 기계 시스템 등을 구축하기 위한 기계 설계, 개발, 유지보수 등을 수행하는 데에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과목들로 이루어져 있다. 인공지능 제어 전문가 과정은 제4차 산업혁명 시대의 공장 자동화, 기계 인공지능 제어, 메카트로닉스 시스템 등을 구축하기 위한 기계 전기 시스템 설계, 기계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 인공지능 제어 유지보수 등에서 요구되는 과목들로 구성된다.

또한, 로봇 전문가 과정에서는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요구되는 각종 로봇 장치, 로봇 시스템, 로봇 네트워크 등을 설계, 개발, 시험, 유지보수 등을 실현하는 데에 필수적인 과목들로 이루어진다. 기계 응용 전문가 과정에서는 기계제어 핵심 기술과 기계 응용 기술을 근간으로 인간의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는 각종 기계 응용 시스템 등을 설계, 제작, 구축 등에 관한 과목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와 함께 학과 교과과정 내에 기계제어공학 관련 국가 및 국제자격증 과목들의 개설을 통해 자격증 취득을 강화하고, 대학원 진학에 요구되는 커리큘럼을 교육하여 대학원 진학 지도와 더불어 대학원 입시추천 제도를 시행한다.

한편, 서울사이버대학교는 12월 1일부터 2020학년도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모집학과는 기계제어공학과를 비롯해 이번에 신설된 음악치료학과, 커리어코칭전공, 국방융합관리전공, 온라인커머스전공과 함께 학과명을 새롭게 바꾼 웹·문예창작학과, 복지경영전공, 가족코칭상담학과를 포함하여 총 8개 학부 34개 학과(전공)이다.

또한, 서울사이버대학교 대학원 신입생 모집도 12월 5일까지 진행된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대표 전화로 상담도 가능하다.

서울사이버대 입학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 자격만 충족하면 된다. 서울사이버대 입학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에서 지원서를 작성할 수 있다.


트래블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