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현장인터뷰]손흥민 "좋지 못한 결과에 책임 통감"

스포츠조선=이건 기자
입력 2019.08.26 04:07
[토트넘홋스퍼스타디움(영국 런던)=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손흥민이 공격수로서 책임을 통감했다.
토트넘은 25일 영국 런던 토트넘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뉴캐슬과의 2019~2020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라운드 홈경기에서 0대1로 졌다. 손흥민은 선발로 출전, 풀타임을 소화했다. 그러나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지는 못했다.
경기 후 손흥민을 만났다. 그는 "밀집 수비를 뚫어야 하는데 그러지 못했다. 전체적으로 분석하고 공부해야 한다"고 했다. 이어 "좋은 결과를 가져오지 못한 것에 대해 제 책임도 있다"며 "다음주 북런던 더비에서 좋은 결과로 분위기 전환을 하겠다"고 다짐했다.
◇손흥민과의 일문일답
-밀집 수비가 대단했다. 공격이 힘들었는데
▶계속해서 숙제이다. 밀집 수비가 나오면 뚫어야 하는 것이 공격수 입장이다. 골이 안 들어가면 못 풀어낸 것이고 들어가면 풀어낸 것이다. 공격수들이 더욱 많이 신경써야 한다. 전체적으로 분석하고 공부를 해야 한다.
-다음주 북런던 더비인데
▶다시 경기장에 돌아올 수 있게 되어서 기쁘다. 그러나 좋은 결과를 가져오지 못한 것에는 제 책임도 있다. 선수들이 잘해줬는데 안 좋은 결과를 가져온 것에 책임이 있다. 북런던더비인만큼 선수들이 승리로 분위기 전환을 해야 한다. 크게 전환할 수 있는 경기이다. 팀 분위기도 바꾸고 클럽 분위기도 바꾸는데 중요한 경기이다.
공시지가

오늘의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