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美에픽레코드와 계약→프렌치 몬타나와 컬래버..'확장된 성장' [Oh!쎈 레터]

OSEN
입력 2019.06.14 09:35

[OSEN=이소담 기자] 그룹 몬스타엑스의 새로운 영어 싱글 ‘WHO DO U LOVE?’(후 두 유 러브?)가 공개됐다.

14일 전 세계 시각으로 자정 몬스타엑스의 ‘후 두 유 러브?’ 음원이 스포티파이와 애플뮤직 등 각종 글로벌 음원 사이트를 통해 베일을 벗었다.

‘후 두 유 러브?’는 기존 곡의 영어 버전이 아닌 새롭게 발표하는 영어 싱글이다. 최근 몬스타엑스가 미국의 유명한 음반사 에픽레코드(Epic Records)와 레코드 계약을 체결한 이후 처음으로 발표하는 곡이기도 하다.

이번 신곡을 통해서는 힙합 뮤지션 프렌치 몬타나(French Montana)가 피처링으로 힘을 더했다. 프렌치 몬타나는 모로코 출신의 미국 아티스트로, 그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곡 ‘Loyal’이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 ‘All Day’, ‘All the Way Up’이 그래미 어워즈에 노미네이트된 바 있는 세계적으로 핫한 뮤지션이다.

이로써 국내 음원사이트에서는 ‘해외’ 섹션에서 몬스타엑스와 프렌치 몬타나가 함께한 신곡 ‘후 두 유 러브?’를 만나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기존의 몬스타엑스가 선보여온 음악과는 전혀 다른 매력으로, 몬스타엑스의 음악적 스펙트럼이 한층 더 넓어졌음을 보여준다. 국내에서 보여준 ‘엘리게이터’가 강한 퍼포먼스와 꽉찬 사운드로 눈과 귀를 단숨에 압도했다면, ‘후 두 유 러브?’는 그루비하면서도 세련된 비트가 돋보이는 곡이다. 멤버들의 매력적인 음색은 팝에서도 세련되게 어우러진다.

앞서 몬스타엑스는 올해 글로벌 활동에서도 꾸준한 성장을 거두고 있다. 세계적인 DJ 스티브 아오키와 협업곡 ‘플레이 잇 쿨’(Play It Cool)을 한국어 버전과 영어 버전을 모두 발표했고, 멤버 아이엠은 미국의 아티스트 엘헤이(ELHAE)와 믹스테이프 ‘HORIZON’(호라이즌) 발표하며 호흡했다. 또한 몬스타엑스는 미국 인기 애니메이션인 ‘위 베어 베어스’(We Bare Bears)에 출연하며 이례적인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특히 몬스타엑스는 올해 한·노르웨이 수교 60주년을 맞아 지난 11일(이하 현지시각) 노르웨이 오슬로 센트룸 센네(Sentrum Scene)에서 펼쳐진 ‘VOYAGE TO K-POP’(보야지 투 케이팝)에 참석해 공연의 피날레를 장식했고, 이튿날인 12일에는 오슬로 시내 오페라하우스 중극장에서 열린 한국 대통령으로선 최초로 문 대통령이 노르웨이 국빈방문 초청에 대한 답례 문화행사의 일환으로 문재인 대통령과 부인 김정숙 여사와 노르웨이 국왕 하랄 5세 등이 참석한 가운데 무대를 빛냈다.

몬스타엑스는 현재 세 번째 월드투어에 나서고 있다. 아시아, 오세아니아, 유럽, 북남미 등 전 세계 20개 도시 23회 공연을 선보이고 있으며, 틈틈이 글로벌한 활약을 펼치며 매일 성장세를 그리고 있다. / besodam@osen.co.kr

헬스조선 상례서비스

오늘의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