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환의 맛볼까]봄 반기는 외식 브랜드 신메뉴② 피에프창, 벚꽃을 빼닮은…

뉴시스
입력 2019.04.13 00:52
'벚꽃 세트'
봄이 점점 깊어지면서 살아나기 시작한 고객 입맛을 선점하기 위해 각 외식 브랜드가 앞다퉈 신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눈에 띄는 브랜드들의 신메뉴를 엿보자.
글로벌 아시안 비스트로 '피에프창'(P.F. Chang's)이 오는 30일까지 전국 8개 매장에서 '벚꽃립'을 내놓는다. 만개한 봄을 닮은 비주얼과 벚꽃처럼 잠깐만 선보이는 메뉴다.

특제 간장소스에 24시간 이상 재운 립(rib)을 1차로 쪄낸 뒤, 그 위에 찹쌀 반죽을 입혀 빵가루·마늘칩 등과 함께 튀겨낸 요리다.

최고 품질 미국산 스페어 립을 사용해 부드러운 육질을 자랑한다. 특히 초벌로 한 번 익혀낸 다음 튀겨낸 덕에 속은 촉촉하고, 겉은 바삭바삭한, '겉바속촉' 식감을 과시한다. 누룽지 튀김을 곁들여 고소함은 물론 재미있는 식감마저 살린다. 벚꽃립의 새하얗게 익은 찹쌀 반죽은 누룽지 튀김과 어우러져 마치 벚꽃이 흐드러지게 핀 듯한 비주얼을 뽐낸다.

매장별 매일 한정 수량만 판다.

벚꽃립 출시 기념 이벤트도 다채롭다.

같은 기간 벚꽃립을 주문하며 피에프창 홈페이지에서 캡처한 이벤트 게시글을 제시한 고객에게 '창스 프라이드 라이스 슈림프'(하프 사이즈)를 100원, 스텔라 아르투아 생맥주를 50% 할인해 4000원에 각각 제공한다.

창스 프라이드 라이스 슈림프를 비롯해 '링 오브 파이어 슈림프' 또는 '슈림프 로브스터 소스'(택1), 탄산음료 또는 아이스티 2잔(택1), 티라미슈, 커피 2잔 등으로 구성한 '벚꽃 세트'를 주문한 고객에게 벚꽃립을 무료 서비스한다.

전국 피에프창 매장은 롯데월드몰, 코엑스몰, 롯데몰 은평(이상 서울), 센텀시티몰(부산), AK플라자 수원, 신세계백화점 경기(경기), 신세계백화점 동대구(대구), 송도 트리플스트리트(인천) 등에 있다.
땅집고

오늘의 정보